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컨설팅

온라인을 통한 무료상담요청에 대해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24. 1. 31.
반응형

 

온라인을 통한 무료상담요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개인상담 의뢰에 대해

개인적으로 취업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개별적인 유료상담의뢰는 받지 않습니다.

 

제게는 상담이 꽤 힘든 작업이라 회사나 기관 단위의 요청만을 주로 진행합니다.

개인에게도 당연히 비용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인데 그 비용이란 것이 아주 많지는 않더라도

개인으로선 부담이 될 수 있기에 그런 경우 공공영역의 취업지원기관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코드가 잘 맞는 컨설턴트를 만나시면 충분히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단, 좋은 진행이란 참여자와 컨설턴트의 합이 잘 맞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이런 부분에 신경을 써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2. 온라인 무료상담의뢰에 대해

몇 가지만 받아들여주시면 가급적 시간을 내서 회신을 드리는 편입니다.

 

첫 번째는 저에게 온라인 상담을 요청하시는 것은 그 내용이 제 책이나 강의를 통해서 활용될 수 있음을 동의하셔야 가능합니다. 당연히 개인적인 신분노출은 안 되게 (많이 많이) 각색합니다. 

 

두 번째는 이력서 작업, 자기소개서 작업 등 시간이 좀 많이 걸리는 것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받지 않습니다.

그런 부분은 공공영역의 취업지원기관에 가시면 충분히 시간을 들여 수정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개인회사라 제게 주어진 일을 잘해내기에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제 밥벌이를 줄이면서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결국 이렇게 짧게 메일 정도로 진행되는 회신은 사실상의 원포인트 컨설팅에 가까워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 역시 실수도 많고 부족한 것이 많은 사람이라 잘 알지 못하는 것도 많습니다.

짧은 답변이라도 고민은 많이 합니다만, 이런 부분들을 감안하고서라도 괜찮다 하시는 분만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의가 너무 많아지면 일일이 회신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막상 쓰고보니 대단치도 않은 메일상담을 무척 거창하게 쓴 느낌도 나네요.

요즘 추워서 제 마음도 많이 움츠러들었나 봅니다.^^;;

 

 

 

반응형

댓글